본문 바로가기
트롯이야기

정승제가 이야기 합니다. "보고 있나? 임영웅"

by 광생연 2023. 9. 22.
반응형

임영웅 씨와 각별한 인연이 있는 수학강사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학 강사, 정승제 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정승제샘 간략 소개

현재 EBS에서도 강의를 하고, 이투스의 대표강사인데요, 누적 수강생수가 910만 명에 달하는 유명 수능 수학강사입니다. 방송에도 다수 출연한 연예인급의 스타 강사인데, 유튜브 구독자가 15만 명이 넘습니다. 재미있는 것은 정승제 샘 팬이 만든 카페, 정승제 사생팬의 구독자는 24만 명이 넘습니다. 일단 심성이 밝고, 성격이 유쾌한 아주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선생님이기도 한데요, 선생님이라고 불리는 걸 상당히 쑥스러워하는 분입니다. 그래서 '생선님'이라 불러 달라고 합니다. 

 

 

정승제, 임영웅
정승제, 임영웅

임영웅 씨와의 인연 미스터 트롯 

영웅 씨와의 인연은 미스터 트롯 경연 때 였습니다. 정승제 샘도 김지애씨의 ‘얄미운 사람’이란 곡으로 나갔었습니다.

출연 당시 "학부모들에게는 트롯, 학생들에게는 수학"을 슬로건으로 내걸기도 했었는데요. 트롯 경연으로 미스터 트롯 멤버들과 인연을 맺게 됩니다.

 

에피소드 1. 트롯계의 히어로! 임영웅님의 수능응원 메시지 공개! (with 생선님)

현장에서 임영웅 씨에게 수능 응원 영상을 부탁해서 임영웅 씨의 ‘수능 응원 영상’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영상엔 임영웅 씨가 수험생들이 파이팅을 당부하며 건강을 기원하는 장면이 담겨 있는데요, 장승제샘은 임영웅 씨를 처음 봤을 때부터 형광등 백 개 켠 아우라가 있었다고 했습니다.

 

정승제 샘은 해당 영상에 대해

 

"2019년 11월 19일 오후 9시 58분) '미스터트롯' 예선 녹화 날.

(101명 모두 처음 만난 날) 직장부 B조 대기실에 놀러 온 임영웅 님.

정말 등 뒤에서부터 시작되는 아우라. (나 정승제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구나)

우승자 예감이 확~, 급히 카메라를 꺼내 수능 응원 영상을 부탁드렸고,

이에 흔쾌히 응해준 영웅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개했습니다. 

 

그런데 정말 제가 봐도 놀라운 것 자신을 빼면 100명인데요.

어떻게 그 100명중 임영웅 씨가 우승힐걸 알고 임영웅 씨의 영상만 받았을까요?

 

에피소드 1. 임영웅 구두 선물 받은 정승제 "임영웅 처음 봤을 때 (20.05.15) 

임영웅 씨 미스터 트롯 진의 부상이었던구두 상품권을 일일이 손편지와 함께 출연진들에게 나누어 준 일화는 유명합니다.

이때, 정승제 샘도 임영웅 씨에게 구두 상품권을 받고 이를 공개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도 했었습니다. 

정승제 샘은 “상품권 자체보다 임영웅의 자필 편지가 더 소중하다며. 그래서 상품권을 쓰지 않고 봉투까지 온전한 상태로 평생 간직하려 한다”라고사진과 함께 글을 올리기도 했었죠.

 

 

에피소드 2. 정승제 체널 "보고 있나? 임영웅"

이외에도 정승제 샘은 임영웅 씨를 언급하는 짧은 영상들이 많은데요, 정승제 샘은 학생들에게 쉽게 강의하려고 노력할 뿐만 아니라 동기부여를 위해서도 참 많은 노력을 하는 강사입니다.

한 학생이 정승제 샘에게 ‘가수 승제 영원하라’는 커다란 편지를 가져옵니다. 정승제 샘의 사람들이라고 해서, 영웅 씨, 찬원 씨 사진도 나오는데요. 너무 기뻐하던 정승재 샘이 외치죠. ‘영웅아 보고 있니 ~’

 

정승제 선생님은 수업시간에 이런 이야기를 한 적이 있습니다.

"수학 잘해서 뭐햇!! 임영웅 같이 되는게 낫지!!!"

유튜브 채널에 강의중 임영웅 씨를 이야기하는 대목들이 많은데요.

‘수학을 할줄 알아야만 행복한 삶을 사는 건 아니다. 지구상에서 수학 제일 잘하는 게 사람 될래? 손흥민 될래? 손흥민 되고 싶지.

수학 잘하는 거보다 축구 잘하는게 훨씬 낫지. 임영웅처럼 노래 잘하는게 훨씬 낫지. 수학능력 줄까? 임영웅 같은 노래 능력 줄까? 임영웅 되는 게 훨씬 낫지.'

 

수학 못한다고 낙담하지 말라는 의미로 한 이야기인데, 임영웅 씨는 모두의 부러움을 사는 그만큼 완벽하다는 뜻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임영웅 얼마나 우울하겠니? 차트에 다 자기 이름으로 덮여 있잖아. 아무리 더 잘해도 더 큰 찬사를 얻기 힘들어. 왜? 이미 1위니까."

 

 

에피소드 3. 사랑의 콜센터

‘사랑의 콜센타' 고민 해결사 특집에서 이찬원 씨 짝꿍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21년 1월 15일)

이날 사콜에서 인증숏을 찍어서 공개하기도 했었는데요, 정승제 샘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듣던대로 인성갑 탑식스님들.... 사진 찍고 싶다 했더니 폰까지 기꺼이 빌려준 이찬원님!! 덕분에 좋은 추억 많이 남겼어요"라는 멘트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정승제, 이찬원
정승제, 이찬원

 

이날 사콜에서 정승제 샘이 불렀던 '어화둥둥'은 정승제 선생의 노래입니다. 이 곡은 박현빈씨의 앗 뜨거, 윙크의 부끄부끄 등을 작곡한 김재곤 씨의 곡입니다. 어화둥둥 외에도 육중완 밴드와 함께 ‘잘될거야’란 곡을 듀엣으로 발표하기도 했었습니다.

 

정승제 샘은 장민호씨보다 1살이 많은데요, 장민호 씨처럼 동생들도 잘 챙기는 성격입니다. 그래서 채녈에 보면 다양한 미스터 트롯 멤버들과의 이야기들도 있습니다.

 

미스터 트롯 당시에 직장부로 함께 출연했던 하동근 씨, 미스터 트롯 2에도 나왔었는데요. 본선 3차까지 올라갔었죠.

정승제 샘은 하동근 씨의 방송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물론 직접 전화나 응원 톡을 보내면서 친동생 이상으로 하동근 씨를 챙기기도 했고요,

하동근 씨가 미스터 트롯 2'에서 귀에 착용하는 '인이어'는 정승제 샘이 맞춤 제작으로 선물해 준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하동근씨의 곡 ‘꿀맛이야’, ‘출발 5분 전’등을 커버해주기도 했습니다.

 

에피소드 4. 강의실에 찾아온 미스터 트롯 성빈

미스터 트롯에도 나왔었고 이번에는 불타는 트롯맨에 나와 12위를 차지한 성빈 씨

와도 함께 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갑자기 나타난 미스터 붐박스! 미스터 트롯에 나와 본선 2차까지 올라갔던 미스터 붐박스! 타 장르부로 나왔던, 트롯 비트 박서란 별명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분과도 함께한 동영상이 있습니다. 

 

실제로 미스터 트롯 이후, 하동근, 성빈, 미스터 붐박스씨등과 함께 유튜브 채널 ‘트롯 오빠’를 운영하기도 했었습니다. 한 번은 진행자로 나선 가수 하동근 씨가"임영웅과 함께' 91양띠즈’로 불리고 있다고 소개한 후

"이번 토크 주제는 '임영웅은 00한 사람이다'이고

'익명으로 솔직한 생각을 적어 달라"라고 했고 임영웅 씨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나왔는데요.

"임영웅은 로봇 같은 사람이다" "노래할 때 빈틈이 없고 정확하다"는 의견도 있었고 최대성 씨는 "너무 완벽해서 다가가기 힘들었는데 먼저 다가와줬다"라고 극찬했습니다.

 

한강씨는 "톱스타가 된 지금도 한결같이 겸손하고 주위 사람을 잘 챙긴다"라고 증언해 주었습니다. 촬영은 구름아래 소극장에서 했고, 함께 이분들은 공연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구름 아래 소극장

구름 아래 소극장은 200석 규모의 소극장인데요, 정말 다양한 행사가 이루어집니다. 그중 올해 트롯 가수들만 본다면 1월 8일 양지은 씨의 팬미팅, 1월 15일 문초희 씨, 2월 18일 풍금씨, 3월 1일 정다한 씨 그리고 미스터 트롯 2에서 대학부로 참가해 최종 15위를 차지한 장송호 씨! 4월 1일 장송호, 성리 씨가 함께 콘서트를 했었습니다. 8월 5일에는 아미새의 최우진 씨, 8월 19일에는 은가은 씨가 콘서트를 한 곳입니다. 이 구름아래 소극장은 정승제 선생의 연구실이 있는 건물 지하의 소극장인데요. 이 건물이 정승제 선생 소유의 건물입니다. 그래서 정승제 샘의 본업은 수학 강사이지만, 가수이기도 하고요, 소극장 주인, 백반집과 커피집 주인이기도 합니다. 이 건물은 홍대 쪽에 있어서 임영웅 씨 소속사와도 거리가 멀지 않은데요, 좋은 사람들의 좋은 인연이 계속되길 기원합니다.

 

글. 광화문생활문화연구소

 

 

 

영상으로 더 재미있게 감상해 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u8N5VG1yxoQ 

 

 
반응형